글또 10기를 시작하며…
활동의 시작을 알리며٩( ᐛ )و
글또 10기에 합류하게 되어 기쁩니다!
글쓰기에 대한 제 관심은 공부와 업무 중 양질의 글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은 경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고, 자연스럽게 글쓰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실무에서는 새로운 기술 도입이나 특정 작업의 필요성을 팀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문서를 작성하곤 합니다. 하지만지금까지 제 글쓰기 방식은 효율적이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글을 쓸 때마다 초반부터 특정 문장에 집착하여 마음에 들 때까지 고치느라 많은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이는 학창 시절 일기나 요점 정리 노트를 만들 때 부터 갖고 있던 습관인 것 같습니다. 문체나 단어, 심지어 글씨체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그 부분에서 막히곤 했죠. 아마 저만 그런 경험을 한 것은 아닐 겁니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처음부터 완벽하게 쓰려는 생각과 끊임없이 다듬으려는 습관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런 비효율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더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을 찾아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글쓰기에도 분명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 것이고, 이를 터득한 분들은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과 협업에 중요한 기술 문서를 잘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찾아보고 배우고 있고 글또 활동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체화해 더 좋은 글을 쓰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
저는 앞으로 이렇게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 글또 OT에서 공유받은 TIP ]
[ 글을 작성하는 순서 ]
!처음부터 좋은글을 쓰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지 말고, 고치는 것을 반복해 점진적으로 글을 완성시켜나가기
위 내용은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119/ 이 글을 참고했습니다.